본문 바로가기
섬유 유연제(Softener)/쿤달(KUNDAL)

쿤달_블랙체리 섬유유연제 솔직 후기

by 세모섬 2022. 12. 10.

안녕하세요 세모섬 입니다 ^^

 

자동차 실내 방향제로 유명한 향이죠

바로.. 블랙체리향 !!

 

오늘 리뷰할 제품은

그 블랙체리 향을 섬유 유연제로 만들고자 하는

쿤달 - 블랙체리 제품을 리뷰하겠습니다.

 

쿤달이라는 회사에 관한 이야기

내가 생각하는 쿤달의 향의 특징은 이전에 썼으니

오늘은 생략하겠습니다.

 

블랙체리 제품에 대해서 사이트에서 정보를 캐봅시다.

 

쿤달 시그니처 3배 초고농축 리치 퍼퓸 엑스퍼트 섬유유연제 1580ml [블랙체리]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kundal.co.kr

위의 사이트에서 한 번 참고해보겠습니다.

 

쿤달의 메시지? 이런걸 뭐라고 하죠 ㅎㅎ??

항상 나오는 글이지만 마음에 듭니다.

 

저는 왠만하면 어느 유연제를 구매하든

온라인은 쿠팡, 지마켓

오프라인은 모든 대형마트에서 싸고 마음에 든다 싶으면

사는 편입니다.

 

근데 쿤달은 위의 이벤트(위 사진)도 그렇고

이외 각종 혜택이 공홈에 너무 많아서 꼭 공홈에서 삽니다.

 

배송비가 붙긴하는데..

각종 이벤트로 할인도 많이 해줘서

배송비 금액 정도는 기본적으로 상쇄됩니다.

홍보 아닙니다.

저는 유연제만 보면 파블로프의 개마냥

자꾸 긁어대는 놈인데..

 

제가 유연제 말고는 다른거는 그냥 무조건 싼 거 사거든요..

근데 쿤달은 공홈에서 사니까 샴푸도 주니까 좀 감동이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에선 유연제, 방향제, 탈취제 이렇게 소소하게 샀는데

삼푸 하나 주니까 개꿀이구

 

쿤달 입장에서는 시향할 수 있는 제품을 하나 제공해서

고객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으니 둘 다 나쁘지 않은 거래인듯??

 


 

쿤달에서 자랑하고 싶은 대표적인 4가지 인듯 하네요?

 


 

계면활성제를 만들 때 지방산이 필요한데

식물의 오일에서 지방산을 추출할 수 있나봐용

 

정확한 건 아니라서

그냥 패스 하겠습니다.

말하고자 하는건

그런 식물 추출 계면활성제를 만드는데

쿤달은 피미자, 콩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을 찍어보았습니다.

저는 그냥 쿤달 디자인 항상 불호였는데

이것도 호불호더라구요.

 

음.. 그니까

못생긴건 아닌데

항상 말하고 싶은건

유연제 넣을 때 잘 흘릴 수 있는 구조

이거는 제발 좀 고쳤으면 한다..


세모섬 문답

 

1. 향기 설명

출처 : https://prod.danawa.com/info/?pcode=5326428

 

 

달달한 향기 입니다.

초콜렛 향기 아니구요.

과일향에 가깝습니다.

 

근데 순수 과일보다는

맛있는 과일 착향료 느낌

 

쉽게 말하면

맛있는 껌 냄새..

특히 와우 풍선껌 향기가 떠올라서

위의 사진을 와우 풍선껌으로 했습니다.

 

쿤달에서 설명하는 향기입니다.

음..

블랙체리, 애플 이 두 가지만 공감이 가네요..?

다른 향은 잘 모르겠습니다.

 

 

2. 향기의 파워

옷에 코를 갖다 대도 잘 안 느껴지는 정도의 향기

 

옷에 코를 갖다 대면 은은하게 느껴지는 정도의 향기

 

옆에 있으면 분명하게 느낄 수 있는 정도의 향기

 

위 두 가지를 왔다갔다하는 파워를 보여줍니다.

옷에 코를 대면 차량용 방향제와 똑같은 향이 나지만

차량용 방향제 만큼 강하진 않습니다.

 

두통도 유발하지 않을 정도의 은은한 파워라고 보고있습니다.

 

 

3. 세모섬 의견

쿤달 제품들 중에서는 중위권 정도의 파워를 가진 제품입니다.

 

내가 인간 방향제가 되어야겠다는 분들

실망하실 수 있구요.

 

나는 어디서나 은은하게 블랙체리 향을 맡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침구류에 써도 괜찮을정도로 향이 적당히 있습니다.

 

그리고 블랙체리 향 섬유 유연제가 다른 곳에도 있나요?

없는 것 같아서 그 유니크함이 참 마음에 드네요.

 

꼭 사라고 추천하지도

그렇다고 사지 말라고도 않을 제품

한 번 사보는거 괜찮을 것 같구

취향 맞으면 정착하세요 ~^

 

4. 추천 대상

블랙체리 향을 사랑하시는 분

 

와우 풍선껌 향기 사랑하시는 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치겠습니다.

(End..)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댓글